농협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운영시간/카드 발급 Q&A

2020년 09월 14일 by 할꼬야

    농협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운영시간/카드 발급 Q&A 목차

농협카드 고객센터

 

 

카드 이용 및 청구, 결제, 포인트, 마일리지, 이용한도, 분실신고, 카드 자동납부 등 카드 사용에 대한 전반적인 불편사항 및 문의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가 가능합니다.

 

 

농협카드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ARS로 연결됩니다.(분실 신고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 분실 신고 외 기타 업무는 상담 가능 시간에만 서비스 지원)

 

 

농협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운영시간

 

농협카드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는 1644-4000번이며, 전국 어디서나 지역번호 없이 시내통화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해외 : 82-2-6942-6478)

 

서비스 유형에 따라 이용시간에 제한이 있으며, 상담사 연결 가능 시간은 평일 기준 09:00~18:00까지 입니다.(분실신고 24시간 서비스 지원)

 

 

카드대출과 관련된 문의는 1644-9900번으로, 카드 신청과 관련된 문의는 1644-2744번으로 연락하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카드 발급 Q&A

 

▣ 카드 재발급 시 카드 번호가 변경되나요?

 

훼손 재발급, 분실 재발급, 갱신 재발급 등 카드를 재발급하면 카드 번호가 변경됩니다.

 

만약 기존 카드번호로 보험료나 통신요금 등 자동 이체를 신청한 내역이 있다면 일부 가맹점의 경우 변경된 카드번호로 다시 등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카드 발급 신청 후 수령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신청한 카드는 보통 우체국 등기로 수취인에게 배송되며, 일반적으로 카드발급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6일 정도 소요됩니다.

 

 

▣ 카드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 신청 시 카드 수령 전까지 지금 갖고 있는 카드를 사용할 수 있나요?

 

훼손 재발급 시 구카드는 신규 카드 발급일로부터 최장 60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단, 60일 이전이라도 신규로 발급받은 카드를 사용하면 사용 시점부터 예전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갱신 발급이 되나요?

 

자동갱신 발급 대상자일 경우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카드가 자동으로 발송되지만, 자동갱신 예외자로 분류되면 갱신 발급에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자동갱신발급은 유효기간 만료 이전에 유효기간이 갱신된 카드를 발급하여 발송하는 것을 말합니다.

 

 

유효기간 만료 3개월 전에 이용실적, 연체, 거래정지 등재 여부, 신용도 등을 바탕으로 자동갱신발급 대상자를 선정합니다.(자동갱신발급 대상자일 경우 유효기간 만료 2개월 전 11일경부터 기본 청구지로 배송)

 

자동갱신 대상자 중 갱신 불능으로 발급이 거절된 경우(자동갱신 예외자), 유효기한 경과 후 3개월 이내에 해당 사유가 해소되었다면 관리점에서 지연 갱신 신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