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척콘솔Hub 위치 및 평균 택배 배송기간

2020년 07월 24일 by 할꼬야

    도척콘솔Hub 위치 및 평균 택배 배송기간 목차

도척콘솔Hub

 

도척콘솔Hub는 경기도와 서울지역에서 보내지는 택배 물품이 모이는 터미널로, 도척콘솔에서 '콘솔'은 행낭포장을 의미합니다.

 

 

행낭포장은 택배 물품이 작은 상자이거나 회색 우편용 비닐에 담겨 있는 경우 행낭(우편물을 넣어 보내는 주머니, 우편자루)에 담아서 하나의 꾸러미로 묶어 목적지로 한 번에 보내는 방식을 말합니다.

 

 

도척콘솔Hub 위치/평균 배송기간

 

내 택배가 콘솔 Hub 터미널 또는 물류센터 등에 장기간 머물러 있다거나 목적지가 아닌 지점을 돌아다닌다면 행낭포장으로 분류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택배 물품이 작은 상자이거나 회색 우편용 비닐에 담겨 있는 경우 차량 또는 그 이외의 수송수단으로 이동할 때 다른 부피가 큰 물건에 의해 분실이나 파손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행낭포장으로 분류해 배송하게 됩니다.

 

 

행낭포장은 분실이나 파손 위험을 줄여준다는 점에선 장점이 있지만, 수취인 입장에서 보면 택배가 바로 분류되고 배송되는 것이 아니라 물품이 일정 수준 이상 모일 때까지 대기해야 하므로, 배송이 지연된다는 점에서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도척콘솔Hub(도척2CP) 위치는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입니다. 도척콘솔Hub 터미널에 모인 택배는 입고, 간선하차, 분류, 행낭포장, 간선상차 등의 과정을 거쳐 지역별 영업소로 이동, 최종적으로 수취인에게 배달됩니다.

 

 

도척콘솔Hub는 명칭대로 주로 소형물품 분류 및 행낭처리를 주로 하는 곳입니다. 배송 조회 시 '도척콘솔 Hub 간선하차'로 표시된다면, 도척콘솔Hub 터미널에 택배 물품이 내려진 상태입니다.

 

간선하차는 트럭에 실린 물건을 내려 분류하는 것을 의미하고, 간선상차는 분류된 물품을 트럭에 싣는 과정입니다. 간선상차가 끝나면 다음 목적지로 이동하는데, 배송 조회 시 도척콘솔hub에 입고로 표시된다면 잡화 처리(판매자 또는 발송인이 택배기사에게 물건을 넘김) 후 택배기사가 물품을 수거, 트럭에 실어 터미널, 물류센터로 물건을 넣고 있다는 뜻입니다.

 

 

도척콘솔Hub 간선상차라면, 수취인에게 빠르면 당일, 늦어도 1~2일 안에 택배 물품이 배송됩니다. 하지만 도척콘솔Hub 간선하차 단계라면 물품을 내려 분류하고, 다시 트럭에 싣는 과정에서 시간이 더 걸리기 때문에 1~2일, 늦으면 2~3일 이상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도척콘솔Hub 행낭포장 단계라면 목적지가 같은 소형화물이 일정 수량 모일 때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시간은 더 지체되기도 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주말 내내 주문했던 택배 물량이 한꺼번에 쏟아져 허브 터미널의 업무가 과중되는 날이므로, 주요 허브터미널이 물량 폭주로 접수가 불가능하거나 입고되더라도 하루 처리량을 넘어서 대기상태에 머무를 수도 있습니다.

 

보통 월요일에 집하된 물량이 실제 목적지나 수취인에게 배달되는 화요일은 가장 배달 물량이 많은 날입니다.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택배 받고 싶으면 주말(토, 일)에 물품을 주문하기보단 평일 화요일~금요일 사이에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척콘솔 Hub 터미널, 물류센터는 택배 물품을 배달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보통은 직접 도척콘솔Hub를 방문해도 물품 수령이 어렵습니다.

 

다만 고객센터를 통해 담당자와 사전에 물품 수령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은 경우라면 물품 수령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신분증을 지참해 도척콘솔Hub를 방문하면 물품 수령이 가능합니다. 단,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을 경우 본인 확인이 되지 않아 물품수령을 거부당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