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몽어스 경크 뜻/의미[어몽어스 확시/확미/사보타지 뜻]

2020년 09월 28일 by 할꼬야

    어몽어스 경크 뜻/의미[어몽어스 확시/확미/사보타지 뜻] 목차

어몽어스 경크 뜻/의미

 

 

어몽어스는 확시를 비롯해 확미, 링크, 킵, 이니시, 경크, 약경, 벤트 등 다양한 용어가 줄임말 형태로 사용되는데, 그 뜻과 의미를 알아야 어몽어스 게임을 100% 즐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어몽어스는 최소 4명, 최대 10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임포스터(Impostor)는 마피아, 크루원(Crewmate)은 시민, 기존 역할에 관계없이 죽은 플레이어를 고스트(Ghost, 유령)라 합니다.

 

 

어몽어스(Among Us) | 경크 뜻

 

경크는 '경찰'과 '크리티컬(Critical)'의 합성어로, 임포스터 색출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를 차지합니다.

 

 

임포스터가 벤트(환풍구)를 타거나 시민을 죽이는 상황을 목격한 경우 적발한 임포스터를 긴급회의 소집을 통해 지목한 다음 많은 사람이 투표에 참여하면 해당 플레이어를 퇴출시킬 수 있습니다.

 

 

어몽어스(Among Us) | 확시/확미 뜻

 

확시는 '확정시민'을, 확미는 '확정 (시민) 미션'을 뜻합니다.

 

확정 시민은 생존한 임포스터 수 이상의 목격자들 앞에서 확시 미션을 수행한 플레이어를 가리키지만, 확시 미션을 하는 모습을 한 명만 목격해도 보통은 인정해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확정 (시민) 미션' 혹은 '확시 미션'이라 부르기도 하는 확시는 임무 수행자가 임무를 하고 있다는 상황을 다른 플레이어가 확인할 수 있는 임무를 말합니다.

 

 

확시는 방 옵션 설정에서 [Visual Task] 항목이 켜져 있을 때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시는 시각적 임무(Visual Task)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미션은 임포스터가 아닌 시민(크루원) 플레이어만 할 수 있기 때문에 확시 미션을 수행한 플레이어는 임포스터가 아니라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임무 수행 도중 임포스터의 방해 공작이 있을 경우 플레이에 치명적이므로, 미션은 즉시 해결하러 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어몽어스(Among Us) | 사보타지 뜻

 

사보타지(sabotage)는 영어 뜻 그대로 고의적인 방해 행위를 말합니다.

 

임포스터는 크루원이 임무 수행을 하지 못하도록 방해할 수 있으며, 움직이는 동선을 꼬이게 만들어 불리한 상황을 역전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임포스터 승리에 있어서 사보타지 활용은 매우 중요하게 여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