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전화번호 / 취소 수수료 A to Z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전화번호]

2021년 07월 12일 by 할꼬야

    카카오택시 전화번호 / 취소 수수료 A to Z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전화번호] 목차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전화번호 / 운영시간

 

카카오택시 긴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 1599-9400번입니다. 365일 24시간 운영됩니다. 택시에 휴대전화 또는 지갑, 소지품을 두고 내렸을 때, 고객센터에 연락해 탑승시간과 출발장소, 도착 장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면 내가 이용한 택시 기사분과 통화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택시 이용료 및 취소 수수료

 

카카오 택시의 서비스 이용료는 수요의 집중도 및 실시간 교통상황을 고려해 탄력요금이 적용됩니다. 스마트호출, 블루, 모법, 벤티의 취소수수료는 배차 완료 1분 후 취소 시 부과됩니다.

 

서비스 종류 이용료 취소수수료
스마트호출 1,000원 ~ 2,000원 500원
카카오 T 블루 0원 ~ 3,000원 2,000원(대구 500원)
모범 1,000원 ~ 2,000원 2,000원
카카오 T 벤티 없음 4,000원

 

 

승객의 개인 사정, 실수 등에 대한 사유로 취소수수료가 발생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업무택시가 배차된 이후라도 배차 완료 화면 상단에 위치한 [호출 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 사유를 선택하면 취소가 가능합니다. 다만, 배차 후 취소가 누적되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고객센터-전화번호-운영시간
앱을 통한 문의 : 카카오 T 앱 >> 내 정보 >> 고객센터 '서비스 문의' >> '상담원으로 전환하기' 선택

 

카카오택시 이용 Q&A

 

▣ 중형 / 대형 / 모법 택시 차이점

 

△ 중형택시 : 일반 승용차 택시 △ 대형택시 : 6인승 이상 13인승 이하의 승합차 택시. 일반 중형택시보다 요금이 높습니다. △ 모범택시 : 모범 자격증을 발급받은 기사님들이 운행하는 택시. 별도 요금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카카오택시 이용 시 톨게이트를 지나가는 경우 톨게이트 비용도 지불해야 하나요?

 

목적지 이동 중 톨게이트를 지났다면, 택시 운행 요금에 톨비를 합산해 지불해야 합니다.

 

▣ 카카오택시 스마트호출 서비스는 무엇을 말하는 건가요?

 

스마트 호출이란, 배차 시스템을 통해 주변 택시 운행이력을 분석하여 배차 성공률이 높은 기사님에게 빠르게 연결해 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 스마트 호출 플랫폼 수수료는 무엇을 말하는 건가요?

 

플랫폼 수수료는 카카오 택시 서비스 중 스마트 호출 이용 시 결제되는 서비스 이용료를 말합니다. 이용요금은 실시간 교통상황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운영되는데, 최대 2,000원까지 부과될 수 있습니다.(배차 완료 1분 이후 취소 시 취소수수료 500원 부과)

 

카카오-택시-블루-의미
택시요금(운임)은 일반 중형택시의 미터요금을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