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삼재띠(三災), 2021년은 날삼재의 해!!

2020년 10월 06일 by 할꼬야

    2021년 삼재띠(三災), 2021년은 날삼재의 해!! 목차

2021년 삼재(三災) 띠

 

 

2021년은 삼재(三災) 중 날삼재에 해당하며, 금전 거래나 새로운 사귐, 해외 이동을 비롯해 주거 변화 등 변화를 피해야 하는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삼재(三災)는 12년을 주기로 돌아와 3년을 머물다 가는 탓에 1년 차를 들어오는 삼재라 하여 들삼재, 2년 차를 머무는 삼재라는 뜻에서 눌삼재, 3년 차는 나가는 삼재라는 의미를 가진 날삼재라 칭합니다.

 

 

2021년은 변화를 피해야 하는 시기

 

2019년 들삼재를 거쳐, 2020년 눌삼재, 2021년 날삼재에 해당하는 띠는 십이지지 중 소띠와 뱀띠, 닭띠입니다.

 

 

삼재(三災)란 말 그대로 세 가지 재난을 의미하는 것으로 화재, 수재, 풍재로 인한 재난을 의미하고 속된 말로 재수가 없는 해인데, 천재지변에 의한 재앙을 비롯해하는 일마다 그르친다 해서 심신을 모두 조심해야 합니다.

 

 

사람의 운수는 해마다 달라지기 때문에 정초가 되면 그해의 운세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삼재가 드는 해는 그 어떤 재액보다 두려움을 주고 삼 년 동안 불운이 지속되기 때문에 늘 주위를 살피고 경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날삼재는 1년 차인 들삼재나 2년 차인 눌삼재보다는 액운이 가볍다고 여기지만, 연차가 계속될수록 고난이 가중된다는 반대 이견도 있는 만큼 삼재가 끝나기 전에는 마음을 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삼재를 계산할 때 기준은 태어난 해이며, 이를 바탕으로 삼재 시기가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사(巳, 뱀), 유(酉, 닭), 축(丑, 소) 연도에 태어난 이의 삼재는 해(亥, 돼지), 자(子, 쥐), 축(丑, 소) 연도가 됩니다.

 

 

태어난 해 ▶ 삼재 시기

 

 

삼재는 신 또는 절대적 존재가 내가 미워서 나에게 내리는 벌이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 삼재는 내 안에 도사리고 있는 탐욕과 분노, 어리석음을 절제하고 실체 없는 몸과 마음에 매달려 탐내고 성내는 어리석은 행동을 하지 말라는 경고의 의미가 강하며, 삼재라 하여 너무 미신이나 부적 등에 매달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