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P 자동과금 의미 / 결제내역 확인 / 취소 방법 목차
KCP 자동과금
KCP(NHN 한국사이버결제)는 온·오프라인 통합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행사로, 홈페이지 또는 ARS 조회 등을 통해 결제내역 확인은 가능하나 카드 결제 및 자동과금에 대한 취소 권한은 없습니다.
KCP 자동과금에 대한 취소는 사용자가 NHN KCP홈페이지내 카드사용내역조회 혹은 ARS 조회 1544-8667를 통해 결제한 카드사 또는 사이트 등을 확인한 후 직접 요청해야 합니다.
KCP 자동과금 의미
자동과금(정기과금)이란,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정해진 날짜에 결제를 자동으로 승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KCP 자동과금으로 설정되면 KCP 결제 대행사가 결제일에 정해진 금액을 자동으로 승인하게 됩니다.
문자 등을 통해 'KCP 자동과금' 내역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면, 본인이 설정한 출금 내역 및 금액이 맞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이를 간과할 경우 보상 및 환불 시 사용자가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KCP 자동과금 결제내역 확인
KCP 자동과금에 대한 결제내역은 문자로 수신 받을 수도 있고, KCP 홈페이지내 카드사용내역 조회 혹은 ARS 조회 1544-8667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ARS 상담 가능시간은 평일(월요일~금요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결제내역은 KCP 홈페이지에서 대부분 확인이 가능하지만, 확인 불가 시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KCP 자동과금 결제내역 취소
KCP는 결제 대행사므로, 원칙적으로 결제를 취소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KCP 자동과금 결제내역에 대한 취소는 카드 명의자가 직접 카드사 또는 사이트 등 결제를 진행한 업체로 결제 취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취소는 결제 성격에 따라 가능할 수도,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결제 취소가 가능한 경우) 당일 이전 거래의 신용카드 결제 취소는 카드사를 통해 취소 내역을 확인하기까지 영업일로 4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결제 취소가 가능한 경우) 체크카드로 결제 후 취소하는 경우, 당일 취소는 당일 안에 출금된 계좌로 환불됩니다.
하지만 당일 이후 취소, 즉 매입 후 취소는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카드사에서 확인된 후 출금된 계좌로 약 1주일 전후에 환불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