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구스 정품구별법, 시중가 보다 저렴하면 일단 의심!!

2020년 07월 08일 by 할꼬야

    골든구스 정품구별법, 시중가 보다 저렴하면 일단 의심!! 목차

골든구스 정품 구별법

 

골든구스는 구매하려는 수요가 여전히 높아 가품, 일명 짝퉁이 많아 구입 시 주의가 요구되는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힙니다.

 

 

골든구스 정품을 구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골든구스 코리아 공식 사이트 또는 백화점 매장 등 공인된 곳에서 구입하는 것으로, 시중가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면 일단 가품을 의심해 보는 게 좋습니다.

 

 

골든구스 정품 구별법

 

골든구스 가품과 정품을 구분하는 몇 가지 포인트는 있지만, 짝퉁을 만드는 기술도 높아지는만큼 점점 그 구별이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일단 골든구스 정품은 사용된 장식의 마무리가 깔끔합니다.

 


 

하지만 짝퉁이나 모조품은 장식이 조잡하며, 장식의 이음새가 어긋나 있거나 서로 맞지 않는 경우가 많아 이 부분을 세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골든구스 정품은 고유 코드가 있는 태그(Tag)가 있어야 합니다.

 

 

만약 구매하려는 골든구스에 고유 코드가 없다면? 정품보다는 가품/모조품일 확률이 높습니다.

 

단, 고유 코드가 있다고 모두 정품은 아닙니다. 최근엔 짝퉁도 고유 코드를 부여하는 경우가 적지 않기 때문인데, 골든구스 정품 코드는 시즌이 함께 표시돼 있어야 합니다.

 

 

또한 골든구스 정품은 소재와 부자재가 모두 고급스러운 반면, 가품은 소재나 부자재의 질이 현저히 떨어지며 촉감에도 차이가 큽니다.

 

하지만 짝퉁 기술이 점점 발전하고 있는 만큼 정품과 모조품의 구별은 전문가 또는 사이트 라올스 사이트 등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가장 신뢰할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프, 그루폰, 쏘비 등 소셜커머스 업체와 '소비자보호 자율준수 가이드라인'을 마련, 보상기준을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구입 상품이 가품일 경우 소비자는 최대 110%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시 10% 가산 배상이 적용되며, 소셜커머스 유효기간 경과 시 구매대금 70% 이상 환급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이는 모두 공정거래위원회 가이드라인 일 뿐 법적 강제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때문에 업체들이 자율적으로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줄 것을 믿을 수밖에 없으며, 지키지 않아도 강제가 쉽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