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기술행정병 종류/지원절차 상세정보 확인

2020년 07월 08일 by 할꼬야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지원절차 상세정보 확인 목차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육군 기술행정병은 지원서 접수 연도 기준 18세 이상부터 28세 이하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2020년 기준 : '92.1.1 ~ '02.12.31 출생자)

 

 

중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사람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을 소지한 사람이 육군 기술행정병에 지원할 수 있는 기본요건이 되며, 병역판정검사 결과는 1급~3급 사이여야 합니다.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육군 기술행정병은 학력과 병역판정검사가 기본요건에 충족한다고 모두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격·면허를 취득한 사람 또는 해당 전공학과 전문계(실업계) 고교 3년 이상 수료하였거나 대학 1학년 재학 이상인 경우 지원 가능합니다.(단, 중졸 특기병의 경우 자격. 면허 없이 지원 가능)

 


 

331.101(재정회계병)은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 자격을 취득하였거나, 자격 미소지자는 경상계열 및 통계 관련 전공 대학 2년 수료 이상자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전문 의무(전문 간호, 전문치과, 전문 임상병리, 전문 방사선 촬영, 전문약제, 전문 물리치료) 특기는 관련 면허/자격을 소지해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육군 기술행정병은 시기별로 모집분야가 다르고 종류도 약 200여 개 이기 때문에 자세한 상세정보는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병무청 홈페이지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포털에서 '병무청' 키워드 검색을 통해서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군 지원(모병) 안내> 안내 및 지원절차> 육군> 기술행정병> 군사특기 임무 및 설명]을 순차적으로 누릅니다.

 

군사특기 임무 및 설명 페이지로 이동해 군사특기명을 클릭하면 관련사진 및 지원자격, 하는 일 등에 관한 상세한 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육군 기술행정병 지원절차

 

육군 기술행정병 지원절차는 크게 6단계로 나뉩니다. 먼저 모집일정 및 지원자격 등을 확인 후 지원 특기를 결정합니다.

 

[병무청 홈페이지 → 병무민원포털 → 군 지원 → 지원서 작성ㆍ수정ㆍ취소]에서 지원서 접수가 가능하며, 지원서 접수 후 지원서 접수 결과 조회 및 수험표를 출력합니다.

 

 

1차 평가를 합격하면 수험표상의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FAX나 우편으로 제출합니다.(면접전형이 있는 군사특기 지원자는 면접일에 제출 가능)

 

면접, 신체검사 등 전형에 참석, 최종 합격하면 병무청 홈페이지 → 병무민원포털 → 군 지원 → 합격여부ㆍ입영통지서 출력, 나라사랑 이메일 확인 후 입영통지서를 출력합니다. 입영날짜가 되면 입영통지서를 지참하고 지정된 입영 일시, 부대로 입영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