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방법(영업점 방문/고객센터 전화/홈페이지·앱 접속)

2020년 07월 08일 by 할꼬야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방법(영업점 방문/고객센터 전화/홈페이지·앱 접속) 목차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은 지점에 방문해 신청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며, 모바일 또는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도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카드 분실신고 후 재발급 신청 시 별도의 발급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지만, 체크카드의 경우 영업점 내방 시 예금인출 기능을 등록하여 즉시 분실 재발급받는 경우는 수수료 1,000원이 부과됩니다.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방법 [1] 지점 방문 신청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은 카드를 발급받은 지점을 포함하여 전 영업점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지참은 필수이며, 예금인출 기능을 등록하여 즉시 분실신고 후 재발급받는 경우는 수수료 1,000원이 부과됩니다.

 


 

지점 방문 신청은 농협 영업시간 내에만 가능합니다.(농협 영업시간 : 09:00~16:00)

 

카드 발급에는 서류 작성 및 신분증 복사 등의 시간을 포함하여 대략 5~1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농협 지점 마감시간이 다가오면 출입구를 닫기 때문에 30분 전에는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방법 [2] 고객센터 ARS 신청

 

농협 콜센터(ARS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농협카드 ARS 전화번호는 1644-4000번입니다.(1644-4000 >> 1 >> 2)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전화해야 하며, 본인 확인을 위해 추가 질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분실 및 금융사기 신고를 제외한 상담원 연결은 평일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담사 연결 가능시간은 09:00~18:00시 사이이며, 상담사 연결을 선택한 후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을 문의하면 접수가 시작됩니다.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방법 [3] 홈페이지/앱 신청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한 농협 체크카드 신청은 24시간 365일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분실신고 후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My NH >> 분실신고/해제 >> 신용/체크 분실해제 >> 재발급)

 

 

분실 재발급 시 기존 카드 비밀번호와 변경할 비밀번호를 함께 입력해야 합니다.

 

재발급은 분실 신고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신청이 가능하며, 신고 접수 시점으로부터 60일 전 이후에 발생한 부정사용금액은 개인 과실 사유를 제외하고는 은행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발급된 카드를 최초 사용하는 시점에 기존 카드(구카드)는 사용이 정지됩니다.

 

재발급된 카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재발급 등록일로부터 60일이 경과된 시점에 기존 카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효력을 잃습니다.

 

재발급 신청한 카드를 택배로 배송받는 경우 수령까지는 발급일로부터 평일 기준 3~6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카드 재발급 시 카드번호가 변경되기 때문에 기존에 자동이체 신청내역이 있다면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을 수 있어 변경 신청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