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연벌레 물림 증상/치료방법, 벌레 알레르기가 있다면 특히 조심!!

2020년 05월 28일 by 할꼬야

    권연벌레 물림 증상/치료방법, 벌레 알레르기가 있다면 특히 조심!! 목차

권연벌레 물림

 

권연벌레는 벌이나 모기, 다른 해충과는 달리 사람을 물기 위해 달려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사람을 아예 물지 않는 것은 아니며 권연벌레가 움직이는 통로에 있었다거나 했을 때 경우에 따라 물림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권연벌레 물림 증상/치료방법

 

권연벌레는 사람에게 유해한 독을 가지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물림을 당한다고 해서 생명에 위협이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개미나 모기 등에게 물렸을 때와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권연벌레 물림을 당하면 타액이나 분비물에 대한 알레르기성 반응이 일어나면서 부어오르고, 가렵고, 붉어집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강할수록 붓기도 심해지고 반응이 아주 강할 경우엔 진물이 나거나 수포가 잡히기도 합니다.

 

 

벌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에 민감한 타입이 아니라면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아도 시간이 경과하면 자연스레 증상이 사라집니다.

 

가려운 증상도 몇 시간 또는 1~2일이면 대부분 없어지고 느낄 수 없습니다.

 

 

다만, 벌레에 대한 알레르기에 민감하다면 시원한 얼음찜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되며 물린 자리엔 알레르기 반응을 줄여줄 수 있는 연고를 발라주는 게 좋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계속된다면,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거나 주사 치료가 제일 확실하고 빠른 치료법이 될 수 있으므로 물집이 생기고 진물이 날 정도라면 곧바로 피부과에 내원하는 게 좋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심했던 부위는 피부염이 가라앉으면서 일종의 색소침착이 남아 몇 달 지속되다가 서서히 없어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물리지 않은 부위라 하더라도 전신 알레르기 반응으로 가려움증이 동반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엔 내복약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