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체꿈 꿈해몽...벌거벗은 꿈 풀이 10가지

2021년 10월 11일 by 할꼬야

    나체꿈 꿈해몽...벌거벗은 꿈 풀이 10가지 목차
나체 꿈은 기본적으로 흉몽.
다만, 자신의 감정이나 상황에 따라
길몽이 될 수도 있다.

 

나체 꿈은 기본적으로 △ 자신에게 위험이 닥치게 되거나 문제가 생기는 상황 △ 신변에 위험을 느끼게 되는 상황 △ 자신의 신상 비밀 등이 공개되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음을 경고하는 의미가 강하다. 즉, 꿈속에서의 나체나 벌거벗은 반나체의 모습은 폭로, 위험, 유혹, 과시, 노출, 만족과 불만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나체꿈 꿈해몽 풀이

 

▣ 바깥에서 나체가 되는 꿈

 

마당이나 야외, 거리 등 남이 나를 볼 수 있는 실외에서 벌거벗고 나체가 되는 꿈은 흉몽 중 흉몽에 속한다. 이러한 꿈은 자신의 처지가 불안하고 위태로운 상황에 직면할 수 있음을 경고하는 의미가 강하며, 자신과 가까운 사람에게 안 좋은 일이 일어날 수 있음을 나타내기도 한다.

 

나체꿈-벌거-벗은-꿈풀이
나체꿈-꿈해몽-풀이

 

▣ 나체로 몸을 깨끗이 씻는 꿈

 

꿈속에서 나체로 몸을 깨끗이 씻는다는 것은 현실에서 자신의 말이나 행동이 잘못되었음을 알게 됨을 암시한다. 이러한 깨닫음은 잘못된 일을 바로 잡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 만약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무시하다가는 큰 화를 겪을 수도 있다.

 

▣ 남들에게 자신의 나체 모습을 보여주는 꿈

 

꿈에서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벌거벗은 몸을 보여준다는 것은 이성 간에 갈등이 빚어질 일이 생기거나 개인적으로 복잡한 일들이 계속해 생길 수 있음을 경고하는 의미가 강하다.

 

 

벌거벗은 꿈해몽 풀이

 

▣ 옷의 일부 혹은 전부가 찢어져 벌거벗은 꿈

 

꿈속에서 옷이 찢어지거나 해져서 맨살이 드러나는 것은 의지할 곳이 엇음을 나타내는 부정적 의미로도 해석되지만, 공개하거나 과시할 일이 생김을 암시할 수도 있다. 또는 나중에 후회할 일을 만들게 될 유혹의 손길이 뻗쳐오고 있음을 경계하는 꿈이기도 하다.

 

▣ 거울 앞에 나체인 내 모습을 보는 꿈

 

나체가 된 채로 거울 앞에 서 있는 꿈은 누군가 반가운 사람이 찾아오거나 본인에게 좋은 기운을 얻게 해 줄 귀인과 만나게 될 길몽으로, 화장을 한 채 서 있었다면 승진 등 지위가 상승함을 암시할 수도 있다.

 

 

▣ 실내에서 나체인 내 모습을 보는 꿈

 

방 안에서 나체로 서 있는 내 모습을 보는 꿈은 자신에게 닥친 문제를 누군가에게 털어놓고 상의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한다. 또는 나의 비밀을 다른 사람이 알아채 곤란한 상황에 놓이게 됨을 경고하기도 한다.

 

실내에서-나체가-되는-꿈
실내에서 벌거벗은 꿈해몽 풀이

 

▣ 나체인 내 모습에 당황해하는 꿈

 

꿈에서 나체인 자신의 모습을 보고 부끄러운 감정을 느꼈다면, 이는 현실에서 망신을 당하거나 좋지 않은 경험을 하게 됨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다. 자신의 비밀이 남에게 알려져 불쾌감을 느끼는 상황에 직면할 수도 있다.

 

반대로 나체이지만 이런 모습이 아름답게만 느껴지고 부끄러운 감정은 없었다면, 자신의 신분이 높아지고 주위 사람들이 자신을 귀하고 좋게 생각하게 됨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나체꿈 꿈해몽

 

▣ 남성 또는 여성과의 관계를 위해 나체가 된 꿈

 

이성과의 관계를 위해 옷을 벗고 나체가 되는 꿈은 공개적으로 계획하고 추진하던 일이 이루어짐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다만, 이성과의 관계가 원만하지 못했거나 도중에 그만둔 상황이라면, 일이 성공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중도에 좌초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 나체로 춤을 추는 이성을 보는 꿈

 

꿈에서 나체인 이성이 춤을 추는 꿈은 타인이 잘못한 일을 자신이 대신 뒤집어쓰거나 어떠한 문제로 다른 사람과 다툼이 일어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됨을 경고하는 의미가 강하다.

 

 

▣ 하의를 벗고 있는 꿈

 

꿈속에서 상의는 입은 채 하의만 벗고 있었다면, 직장이나 사회생활에서 아랫사람에게 신임을 얻지 못해 조직에서 무능한 사람으로 대우받게 되거나 자신의 약점이 드러내게 되는 상황에 직면함을 암시한다.

 

▣ 나체로 있는 내 모습에 스스로 도취되는 꿈

 

나체의 내 모습에 스스로 도취되는 꿈은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을 일이 생기거나 다른 사람들로부터 도움을 받게 됨을 의미하는 길몽인 경우가 많다.

 

나체인-내-모습에-스스로-도취-되는-꿈
나체로 있는 내 모습에 만족했다면, 좋은 일이 생길 길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