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3가지 방법(농협 체크카드 정지) 목차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신고하는 방법과 고객센터로 신고하는 방법, 지점을 통해 신고하는 방법 등 크게 3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소지한 카드를 도난, 분실 신고한 경우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신고 내용이 실시간으로 전송됩니다. 카드 재발급은 분실신고 등록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 [1] 고객센터 신고
농협 체크카드 혹은 신용카드 등 소지하고 있던 카드를 분실한 경우 고객센터로 신고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카드 분실신고는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신고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를 위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44-4000번이며, NH농협카드 고객상담센터로 연결됩니다.
카드 분실신고 ARS 코드는 [1번 >> 1번]입니다.(1644-4000 >> 1 >> 1)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 [2] 홈페이지/앱 신고
평소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던 고객이라면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서도 간단히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NH 농협카드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My NH ▶ 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항목을 선택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리스트에서 분실한 체크카드를 선택한 다음 분실 일자와 분실 장소, 연락처 등의 정보를 입력한 후 [분실신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분실신고 후에는 해당 카드 사용이 중지됩니다. 다만, 카드를 분실 신고하더라도 교통카드 기능의 경우 분실신고 후 1~4 영업일 이후에 정지되며, 항공기 기내 판매, 후불 하이패스 등 무승인 방식의 별도 승인거래는 신고시점 이후에도 접수되어 결제될 수 있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 [3] 지점 신고
가까운 곳에 농협 지점이 위치해 있는 경우라면 영업창구를 통해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혹은 홈페이지/앱을 통한 분실신고는 보통 365일 24시간 서비스가 지원되지만, 지점을 통한 분실신고는 영업시간 내에만 서비스가 지원됩니다.(09:00~16:00)
지점을 통한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지참은 필수이며, 경우에 따라 체크카드와 연계된 통장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에서 미사용 한 거래가 발생하였거나, 거래물품 미수령, 취소 미접수, 이중 청구 등으로 금전적 피해가 발생한 경우, 가까운 영업점 및 NH카드 홈페이지에서 해외거래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실물(플라스틱) 카드를 분실 신고해 사용이 정지되면 올원 페이(앱카드) 결제도 자동 차단됩니다.
채움 기프트카드는 농협 영업점, NH카드 홈페이지, 고객행복센터(☎ 1644-4000)를 통해 분실신고 가능하며, 비씨(BC) 기프트카드는 농협 영업점과 비씨카드 고객센터(☎ 1588-4000/ 1588-4515)를 통해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