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3가지 방법(농협 체크카드 정지)

2020년 07월 19일 by 할꼬야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3가지 방법(농협 체크카드 정지) 목차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신고하는 방법과 고객센터로 신고하는 방법, 지점을 통해 신고하는 방법 등 크게 3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소지한 카드를 도난, 분실 신고한 경우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신고 내용이 실시간으로 전송됩니다. 카드 재발급은 분실신고 등록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 [1] 고객센터 신고

 

농협 체크카드 혹은 신용카드 등 소지하고 있던 카드를 분실한 경우 고객센터로 신고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카드 분실신고는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신고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를 위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44-4000번이며, NH농협카드 고객상담센터로 연결됩니다.

 

카드 분실신고 ARS 코드는 [1번 >> 1번]입니다.(1644-4000 >> 1 >> 1)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 [2] 홈페이지/앱 신고

 

평소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던 고객이라면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서도 간단히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NH 농협카드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My NH ▶ 분실신고 ▶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항목을 선택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리스트에서 분실한 체크카드를 선택한 다음 분실 일자와 분실 장소, 연락처 등의 정보를 입력한 후 [분실신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분실신고 후에는 해당 카드 사용이 중지됩니다. 다만, 카드를 분실 신고하더라도 교통카드 기능의 경우 분실신고 후 1~4 영업일 이후에 정지되며, 항공기 기내 판매, 후불 하이패스 등 무승인 방식의 별도 승인거래는 신고시점 이후에도 접수되어 결제될 수 있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 [3] 지점 신고

 

가까운 곳에 농협 지점이 위치해 있는 경우라면 영업창구를 통해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혹은 홈페이지/앱을 통한 분실신고는 보통 365일 24시간 서비스가 지원되지만, 지점을 통한 분실신고는 영업시간 내에만 서비스가 지원됩니다.(09:00~16:00)

 

 

지점을 통한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지참은 필수이며, 경우에 따라 체크카드와 연계된 통장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에서 미사용 한 거래가 발생하였거나, 거래물품 미수령, 취소 미접수, 이중 청구 등으로 금전적 피해가 발생한 경우, 가까운 영업점 및 NH카드 홈페이지에서 해외거래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실물(플라스틱) 카드를 분실 신고해 사용이 정지되면 올원 페이(앱카드) 결제도 자동 차단됩니다.

 

채움 기프트카드는 농협 영업점, NH카드 홈페이지, 고객행복센터(☎ 1644-4000)를 통해 분실신고 가능하며, 비씨(BC) 기프트카드는 농협 영업점과 비씨카드 고객센터(☎ 1588-4000/ 1588-4515)를 통해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