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스밍 돌리는법, 1분이면 설정 완료!!

2020년 06월 25일 by 할꼬야

    멜론 스밍 돌리는법, 1분이면 설정 완료!! 목차

멜론 스밍 돌리는 법

 

'멜론 스밍'은 '멜론 스트리밍'을 줄여 부르는 말로, 팬들이나 또는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다른 사람들과 더 많이 공유하길 원하는 이들은 멜론 스밍 돌리는 법 등을 통해 가수나 노래를 후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수들이 음반을 발표되면 거의 대다수가 멜론에 등록되며, 이를 팬이나 사용자가 골라 듣게 됩니다. 멜론에 등록된 음악을 많이 들을수록 노래 순위도 자연스레 상승하며, 순위가 높을수록 음악을 골라 들을 확률도 올라가 인지도가 높아지는 효과가 올라갑니다.

 

 

멜론 스밍 돌리는 법/스밍 [1] 음악 검색

 

멜론 스밍 돌리는 법 1단계는 음악 검색으로 시작합니다. 멜론 앱에 접속한 후 가수나 음악 제목 등을 검색해 멜론 스밍을 돌릴 음악을 찾아 탭 합니다.

 

 

멜론 스밍 돌리는 법/스밍 [2] 반복 듣기

 

멜론 스밍을 돌릴 음악을 선택하면 음악 가사와 재킷 사진, 재생, 정지 등의 이미지와 버튼이 생성되는데, 멜론 스밍 돌리는 법에서 가장 중요한 키는 반복 듣기입니다.

 

하단 재생 바 왼쪽을 보면 반복 듣기 버튼이 표시되는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반복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곡이 계속해 재생되고 재생 횟수가 통계에 반영돼 노래 순위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멜론을 비롯해 국내 주요 음원차트는 모두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횟수로 실시간 차트의 순위를 매깁니다. 순위는 디지털 음원의 소비 및 판매량이 큰 영향을 미치는데, 앨범이 발매된 시각으로부터 1시간 뒤인 저녁 7시에 발표되는 음원차트는 멜론 스밍에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멜론 스밍 돌리는 법/스밍 [3] 멜론 스밍 횟수 확인

 

멜론 스밍 돌리는 법 뿐만 아니라 멜론 스밍 횟수를 확인하는 방법 또한 스밍 돌리는 법과 마찬가지로 어렵지 않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음악 검색창에 가수의 이름을 검색한 후 해당 가수 채널에 접속하면 가수 프로필 사진에 온도계가 표시됩니다. 온도 표시는 나와 가수와의 친밀도를 나타내는데, 친밀도는 아지톡 사용 이력, 멜론 음원 및 포토 감상 외에도 훨씬 많은 활동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친밀도는 최근에 한 활동일수록 더 높은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친밀도는 같은 스타를 좋아하는 다른 회원들과의 순위가 적용되어 산출되기 때문에 한동안 노래를 듣지 않았거나 활동이 없었을 경우 떨어질 수 있습니다.

 

 

친밀도를 나타내는 온도를 찾았다면,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와의 친밀도' 화면으로 이동하면 온도 표시와 함께 음악 감상 횟수가 표시되는데, 이 표시가 멜론 스밍 횟수입니다.

 

멜론 스밍 횟수는 한곡을 처음부터 끝까지 들었을 때, 넘겨서 듣거나 빨리 감기 해 듣지 않고 Full로 들어야 카운트가 올라가는 지표입니다. 가수의 음악 앨범별로 전체 재생이나 한곡을 반복 재생해 듣는 멜론 스밍 돌리는 법을 알아두면 친밀도 및 멜론 스밍 횟수 상향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멜론에서 특정곡, 스트리밍을 많이 듣는걸 '멜론 스밍 돌린다'라고 하는데, 좋아하는 곡을 여러 번 많이 듣는다고 해서 결코 나쁜 건 아닙니다. 다만, 노래 순위를 올리려는 목적으로 멜론 스밍을 돌리는 경우는 공정한 순위 경쟁에 도움이 되지 않을뿐더러 오히려 좋아하는 가수나 노래에 악영향을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