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hub 간선상차 택배 배송기간(옥천hub 택배 배송기간 지연 이유)

2020년 07월 08일 by 할꼬야

    옥천hub 간선상차 택배 배송기간(옥천hub 택배 배송기간 지연 이유) 목차

옥천hub 간선상차

 

옥천hub 간선상차 단계는 분류 및 행낭포장 등의 과정을 거친 택배를 출고하기 위해 트럭에 싣는 과정을 말합니다.

 

 

옥천hub 간선상차가 끝난 택배는 보통 지역 영업소로 전달, 수취인에게 배송됩니다. 다만, 일부 택배는 다른 터미널로 다시 이동해 분류과정을 다시 거칠 수도 있습니다.

 

 

옥천hub 간선상차 | 택배 배송 느려지는 이유

 

옥천hub 물류센터는 충청북도 옥천군에 위치한 CJ대한통운 허브 화물터미널을 말합니다.

 

옥천hub 터미널에 입고된 택배가 배송이 지연되는 주요 원인은 하루에 처리해야 하는 택배 물량이 많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택배사들은 많은 물류를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물류센터를 교통 접근이 편리하고 많은 지역을 커버할 수 있는 옥천이나 대전, 청주에 짓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사실상 전국의 물류가 이곳으로 몰려들어 분류작업에 시간이 걸리고 수취인에게 배송되는 기간도 지연될 확률이 높습니다.

 

 

케이스에 따라 집화 처리된 지역과 배송 지역이 가까운데도 불구하고 옥천hub를 거치면 이곳을 거쳐 멀리 돌아서 수취인에게 전달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때문에 CJ대한통운을 이용하는 이용자 사이에선 옥천hub를 지옥천/옥천 블랙홀/버뮤다 옥천 지대/옥뮤다 삼각지대/마의 옥천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특히 택배로 배송되는 물품의 부피가 작아 행낭포장으로 분류되면 배송기간은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행낭포장은 택배 물품이 작은 상자이거나 회색 우편용 비닐에 담겨 있는 경우 행낭에 담아서 하나의 꾸러미로 묶어 목적지로 한 번에 보내는 방식을 말합니다.

 

 

행낭포장은 물품의 분실 및 파손 방지를 방지하기 위해 진행하는 택배 분류 절차지만, 택배 배송기간 입장에서는 주요 지연 이유로 작용합니다.

 

행낭포장으로 분류된 택배는 같은 지역의 택배 수량이 일정 수준 모일 때까지 대기하게 됩니다.

 

 

그래도 배송 조회 시 옥천hub 간선상차 혹은 출고 상태라면 비교적 택배를 빨리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 터미널로 이동되지 않고 바로 지역 영업소로 이동한다면 빨리 배송 시 당일에도 택배를 받아 볼 수 있으며, 늦어도 1~2일 내에는 보통 택배가 도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