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결제 009 코드번호 정체 [우리카드 이용편]

2020년 12월 11일 by 할꼬야

    우리카드결제 009 코드번호 정체 [우리카드 이용편] 목차

우리카드 결제 009

 

 

카드 결제 내역은 대부분 사용처가 자세히 표시되는 반면, '우리카드 결제 009' 처럼 일부 사용 내역은 코드로 대체되는 경우가 간혹 있을 수 있습니다.

 

 

코드로 결제 내역이 표시되는 이유는 결제가 여러 항목으로 구성되어져 있거나 우리카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했을 경우 등입니다.

 

 

우리카드 결제 009 뜻/의미

 

우리카드 결제 009로 표시되는 결제 내역을 송부 받았다면, 보통 후불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로, '후불교통카드 이용금액'이 '우리카드 결제 009' 코드로 표시됩니다.

 

 

'우리카드 결제 009' 코드에는 후불교통카드 이용금액 외에도 휴대폰 요금 자동 이체 요금 등이 포함되어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카드 후불교통카드 이용 Q&A

 

▣ 후불교통카드란?

 

후불교통카드는 버스, 전철, 지하철 탑승시 지불된 금액을 1달 주기를 가지고 일괄적으로 카드사에서 청구하는 방식의 교통카드를 말합니다.

 

 

후불교통카드는 우리카드사의 승인을 거치지 않고 교통단말기 자체에 저장된 정보를 이용하여 카드의 사용 및 거절을 결정하게 되며, 교통단말기 정보는 각 지역별 교통운영사가 관리합니다.

 

 

▣ 미등록카드 차단 유예

 

후불교통카드는 수령일로부터 10일 이내에는 사용 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10일 경과 후에도 사용등록을 하지 않고 후불교통을 이용할 경우 교통카드 이용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다만, 카드 이용 금액을 연체하거나 탈회 등의 해제 사유가 발생할 경우 해당 정보가 교통단말기에 적용되기까지는 2~3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이용대금 청구

 

후불교통 이용대금은 신용공여일(카드 결제일) 마지막 영업일에 합산하여 청구됩니다.

 

예를 들어, 결제일이 매월 23일인 회원의 경우 전월 10일부터 당월 9일까지 접수된 후불 교통카드 이용금액을 당월 9일에 합산하여 청구하는 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