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 조건/설정 방법, 1분 꿀팁!!

2020년 07월 17일 by 할꼬야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 조건/설정 방법, 1분 꿀팁!! 목차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는 비즈니스 계정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스타그램 계정이 최소 10,000명 이상의 팔로워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증된 브랜드 계정이 아니거나 혹은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가 10,000명 이하인 비즈니스 계정은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 설정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는 행동 유도 추가 옵션에서 기능을 제공합니다.

 

 

페이지 이동을 위해 먼저 인스타그램 앱을 켠 다음 카메라 아이콘을 눌러 인스타 스토리를 시작합니다.

 

 

스토리에 올리고자 하는 피드를 선택한 후 메뉴에서 링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링크 아이콘은 팔로워가 최소 10,000명 이상인 비즈니스 계정에서만 활성화됩니다.

 

 

페이지로 이동하면 URL을 입력할 수 있는 행동 유도 추가 옵션이 표시되며, 웹 링크와 IGTV 동영상으로 보내는 행동 유도 추가 선택이 가능합니다.

 

 

스토리에는 1개의 행동 유도 텍스트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선택 옵션 중 웹 링크 항목을 클릭합니다.

 

 

웹 링크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링크를 걸고자 하는 URL을 입력합니다. 입력이 완료되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파란색 체크 표시를 클릭해 줍니다.

 

 

bit.ly처럼 추적 가능한 URL 형식을 사용하면 인스타 스토리 링크걸기 설정을 통해 입력한 링크가 얼마나 클릭되었는지 등을 분석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