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메 안보내짐 오류 원인/해결방법 3가지(페메 차단당하면)

2020년 08월 28일 by 할꼬야

    페메 안보내짐 오류 원인/해결방법 3가지(페메 차단당하면) 목차

페메 안보내짐

 

페메 안보내짐 오류는 크게 통신 오류, 수신 차단, 친구 미등록 등의 이유가 주된 이유로 꼽힙니다.

 

 

통신 오류는 원인을 알아내 해결하면 페메 안보내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수신 차단 혹은 친구 미등록으로 페메 안보내짐 문제가 야기된 경우 상대방이 상태 변경을 해주기 전까지 문제해결이 어렵습니다.

 

 

페메 안보내짐 원인/해결방법 [1] 통신 오류

 

통신 오류는 페이스북 메신저, 페메 시스템 오류부터 와이파이 이상, 데이터 사용량 초과, 기기 이상, 페메 앱 이상, 프로그램 충돌 등 다양한 이유로 비롯될 수 있습니다.

 

페메 시스템 문제로 인해 발송 오류가 난 것이라면, 사용자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스마트폰 통신에 이상이 있을 경우 페메 외에 다른 온라인 통신에도 이상이 발생하며, 이 경우 스마트폰 상단에 인터넷 통신 또는 LTE 통신 상태를 표시해 주는 아이콘이 'X'로 표시되거나 신호가 미약하다는 표시가 표시됩니다.

 

 

스마트폰 자체 문제인 경우 휴대폰을 재부팅하거나 최근에 설치한 프로그램을 삭제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특별한 이벤트가 없는데도 인터넷 통신이 안된다면 서비스센터에 수리를 맡겨야 할 수도 있습니다.

 

 

페메 안보내짐 원인/해결방법 [2] 수신차단

 

페메, 페이스북 메신저로 상대방과 메시지를 주고받기 위해서는 서로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상대방이 계정을 비활성화했거나 계정을 탈퇴한 경우, 그리고 상대방에 의해 페메를 차단당하면 상대에게 메시지를 더 이상 보낼 수 없습니다.

 

 

상대방 프로필을 검색했을 때 상대를 찾을 수 없거나, 상대방 검색이 가능하더라도 프로필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면 상대가 나를 차단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다른 계정 또는 다른 사람의 계정으로 상대방을 검색하거나 프로필을 확인했을 때 본인과 다른 결과가 나타난다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확률이 100%입니다.

 

 

페메 안보내짐 원인/해결방법 [3] 친구 등록

 

페이스북 메신저, 페메는 기본적으로 서로 친구로 등록되어 있어야 메시지함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발송했음에도 상대방이 메시지를 못 받았고 메시지함에서 확인할 수 없다면, 친구 등록 여부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친구로 등록되지 않은 사람이 메시지를 보내면 상대방의 메시지 요청으로 전송될 수 있으며, 상대방이 메시지를 확인하면 읽음으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