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방법 A to Z(기가지니 전체초기화)

2020년 08월 28일 by 할꼬야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방법 A to Z(기가지니 전체초기화) 목차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방법은 초기화 버튼을 누르는 방법과 시스템 설정을 통한 방법 등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시 모든 설정이 지워지고 공장 출하 상태로 돌아가며 사용자가 직접 설정을 다시 지정해 줘야 합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방법 [1] 초기화 버튼 클릭

 

가장 간편한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방법은 초기화 버튼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기가지니 본체 하단에는 보통 공장초기화 버튼/블루투스 버튼/전원 버튼 등 3가지 버튼이 있으며, 이 중 공장초기화 버튼을 길게 5초가량 누르면 기가지니가 공장 초기 상태로 전체 초기화됩니다.

 

 

기가지니 공장 초기화 진행 시 기가지니 LTE 기기 인증이 해제되고, 설정 항목 및 단말기 정보가 모두 공장 출하 상태로 돌아갑니다.

 

공장초기화는 LTE 또는 와이파이(WiFi) 연결 상태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방법 [2] 시스템 설정 초기화

 

시스템 설정에서 '전체 초기화' 항목을 선택하면 기가지니를 공장초기화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리모컨으로 메뉴를 선택한 다음 상하좌우 버튼을 이용해 설정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설정'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시스템 설정 >> 전체 초기화] 항목을 순차적으로 탭 합니다.

 

기가지니 공장 초기화 진행 시 사용자가 설정한 화면 비율, 해상도, 자동 전원 옵션, 사운드 설정, 채널 설정 등이 모두 공장 출고 상태가 되며 사용을 위해서는 재설정해야 합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는 작동 오류로 이상 동작을 반복하거나 명령과 다른 동작이 반복적으로 나타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기 자체 문제는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후에도 문제가 계속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A/S 및 고장 신고 등은 KT 고객센터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전화번호

 

[모바일] 휴대폰+114(무료), 1588-0010(유료) / [인터넷/TV/전화] 유선전화(국번 없이) 100, 휴대폰(지역번호)+100

 

상담사 연결 가능 시간은 평일 기준 09:00~18:00까지이며, 점심시간은 12:00 ~ 13:00 사이입니다.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운영되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다만, 홈상품 고장신고는 24시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