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기본프사 지정방법(페북 프사 없애기 삭제)

2019년 10월 07일 by 할꼬야

    페이스북 기본프사 지정방법(페북 프사 없애기 삭제) 목차

페북 프사 없애기

 

페북 프사,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은 개인의 개성을 표현하고 동명이인이 있을 때 다른 사람이 자신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주는 순기능이 있는 반면, 프사만 보고 무분별한 친구 요청이 올 수도 있고, 개인 프라이버시가 침해될 수도 있다는 점에선 단점이 되기도 한다.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때문에 부작용을 겪고 있다면 페북 프로필 사진을 기본 프사로 변경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 개인별로 차이가 날 순 있지만, 페이스북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경로만 알고 있다면 페이스북 프사 없애기 설정은 보통 1분 내외의 시간만 투자하면 된다.

 

 

페북 프사 없애기 | PC버전

 

▣ 프로필 아이콘 클릭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은 모바일로도 없앨 수 있지만, PC로도 설정이 가능하다. 프사를 없애기 위해 먼저 PC에서 페이스북에 접속한 다음,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해 준다.

 

프로필 아이콘은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 홈 및 친구 찾기 문구 옆에 위치해 있다.

 

 

▣ 프로필 사진 선택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하면 배경화면 및 프로필 사진 등이 표시된 타임라인이 표시되는데, 마우스 커서를 이동해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 준다.

 


 

마우스 커서를 프로필 사진으로 이동하면 '업데이트' 문구가 나타나는데, 이 문구를 클릭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사진을 클릭해야 한다. '업데이트' 문구를 클릭할 경우 페이스북 기본 프사 없애기 화면이 아닌 다른 화면으로 이동된다.

 

 

▣ '사진삭제' 항목 선택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면 프사와 함께 사진에 글을 남길 수 있는 플랫폼이 나타난다. 사진 위에 커서를 옮기면 화면 하단에 사진 태그 및 옵션, 보내기 카테고리가 표시되는데, 이 중 옵션 항목을 클릭해 준다.

 

옵션을 누르면 위치 추가 및 회전, 공유, 퍼가기 등의 하위 항목이 나타난다. '사진삭제'를 누르면 페이스북에서 본인이 지정한 프사, 프로필 사진이 삭제된다.

 

 

'사진삭제'를 클릭한다고 해서 바로 프사가 삭제되는 것은 아니다. 프사를 삭제할 것인지 확인 과정을 거치는데, '현재 프로필 사진이 삭제됩니다.'라는 팝업창이 나타나면 '삭제'를 클릭해 준다.

 

이 과정까지 완료하면 지정된 프로필 사진, 프사가 삭제되고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이 기본 사진으로 대체된다.

 

 

페북 프사 없애기 | 모바일 버전

 

▣ '사진 편집' 선택

 

모바일에서 프사를 없애는 방법도 PC와 크게 다르지 않다. 페이스북 앱을 실행한 후 먼저 본인 타임라인으로 이동한 다음 '사진 편집' 항목을 클릭해 준다.

 

 

타임라인은 메인화면 상단에 위치한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이동할 수 있다.

 

 

▣ '프로필 사진 보기' 항목 선택

 

'사진 편집'은 프레임 추가 및 동영상 선택, 사진 선택, 사진 보기 등의 항목으로 구성돼 있는데, 이 중 프사를 없앨 수 있는 서비스는 '프로필 사진 보기' 항목에서 제공된다.

 

화면 맨 아래에 위치한 '프로필 사진 보기' 항목을 클릭한 후 사진 보기 화면으로 이동하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더보기 아이콘을 선택해 준다. '더보기' 아이콘은 점 3개가 세로로 배치된 단추모양을 하고 있다.

 

대표 사진으로 지정 및 설명 수정, 사진 삭제 등의 하위 항목이 표시되면, '사진 삭제' 문구를 클릭해 준다.

 

그럼 모든 과정이 완료되고 프로필 사진이 기본 사진, 기본 프사로 변경된다. 프로필 사진은 언제든 다시 업로드해 변경할 수 있다.